암 홀딩스
이는 이날 실적 발표 전 정규거래에서 암의 주가가 8.4% 급등한 영향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9억3900만달러로 1년 전 6억7500만달러 대비 39% 늘어났다. 이 역시 애널리스트들의 전망치 9억600만달러를 상회하는 것이다.
라이선스 매출액은 다른 기업에 암의 반도체 기술이나 설계를 사용하도록 권한을 주는 대가로 받는 수익이다. 로열티 매출액은 다른 기업이 암의 기술이나 설계를 이용해 제품을 만들어 팔 때마다 얻는 수익이다.
암 경영진은 실적 발표에서 "우리가 고객에게 라이선스를 제공하면 고객이 이 라이선스 기술로 제품을 만들어 궁극적으로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할 때까지 3~4년, 어떤 경우에는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며 라이선스 실적은 "미래의 로열티 매출액 성장세를 가늠하게 해주는 매우 좋은 선행지표"라고 설명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지난 4~6월 분기에 로열티 매출액이 애널리스트들의 전망치를 밑돌았지만 라이선스 매출액이 호조세를 보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리 부정적이지 않다는 의미다.
암은 지난 4월부터 내년 3월까지 2025년 회계연도에 대해 매출액 가이던스를 38억~41억달러로 유지했다.
이번주 초 HSBC는 암의 밸류에이션이 너무 높은데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모멘텀이 둔화될 가능성이 있고 최근 AI 낙관론이 이전보다 약화됐다는 점을 감안하면 단기적으로 실적에 하향 리스크가 있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