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그룹, 유튜브 구독자 10만 명 돌파…실버버튼 획득

머니투데이 박수현 기자 2024.07.31 11:24
글자크기
상상인그룹이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튜디오 상상인' 구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해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사진제공=상상인그룹상상인그룹이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튜디오 상상인' 구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해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사진제공=상상인그룹


상상인그룹이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튜디오 상상인' 구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해 실버버튼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스튜디오 상상인'은 상상인그룹이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상상인증권 등 주요 계열사와 함께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적극 소통하기 위해 기획한 유튜브 채널이다. 이날 기준으로 스튜디오 상상인의 구독자 수는 10만9000여명이다.



상상인증권 (484원 ▲24 +5.22%)은 2021년 9월 기업 탐방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인 '상상피셜'을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올려왔다. 특히 경제와 재테크를 주제로 한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찌읽남'은 영상당 조회수가 최대 245만 회에 이를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외에 △유튜브 채널 '숏박스'의 멤버 엄지윤, 조진세와 함께하는 부업 체험 콘텐츠 '보부상'(보람찬 부업 생활 with 상상인) △'찌읽남에서 못다 한 금융 이야기를 자세히 풀어보는 콘텐츠 '지읽남'(지식 읽어주는 남자) 등의 콘텐츠를 제공했다.



스튜디오 상상인은 지난 12일부터 '찌읽남 시즌3'를 시작했다. 찌읽남 시즌1은 각 분야의 셀럽들이 비하인드 스토리와 재테크 토크 등을 나누는 '예능성'에 초점을 뒀다면 시즌2는 주식과 과학을 접목해 세밀하게 시장 환경을 조명하는 '금융 전문성'에 중점을 뒀다.

시즌3는 보이는 라디오 콘셉트로 셀럽들의 재테크 라이프와 사연 모집을 통한 소통형 콘텐츠를 지향한다. 더 많은 출연진과 함께 예능성을 강화하고 타사와 협업해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영상은 격주로 게재되며 오는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상상인그룹은 실버버튼 획득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부터 다음달 9일까지 스튜디오 상상인 콘텐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커뮤니티 게시글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삼성 스마트 모니터, BBQ 황금올리브치킨,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경품을 증정한다.


상상인증권 관계자는 "코로나19(COVID-19) 대유행 이후로 비대면 투자가 활성화되고 유튜브를 통한 투자정보 습득도 일상화돼 올해 말에는 '스튜디오 상상인' 구독자 수가 15만명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