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투비소프트, 티라유텍·지미션 스마트팩토리 관련 MOU

머니투데이 양귀남 기자 2024.07.25 14:27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투비소프트 (1,082원 ▼18 -1.64%)는 25일 티라유텍, 지미션과 포괄적 기술 업무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의 핵심은 스마트팩토리에 필요한 솔루션 및 기술 고도화를 위한 협업이다. 투비소프트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인 '투비데브옵스'를 적용해 DX, 인공지능(AI) 기반 플랫폼을 구축하고 비즈니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스마트팩토리는 설계, 개발, 제조,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생산과정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한 지능형 생산공장이다.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에는 △MES △WMS(창고관리시스템) △SCM(공급망관리) △QMS(품질관리시스템) 등이 있다.



MES는 투비소프트의 넥사크로 플랫폼에 기반을 두거나 현업에서 넥사크로 플랫폼 기반 개발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공정관리 시스템 개발 시 기존 시스템과의 유지보수 효율성 제고를 위해 넥사크로 플랫폼을 적용한 사례를 많이 찾아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투비데브옵스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신속하게 클러스터와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고, 서비스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이다. 넥사크로(Nexacro) 템플릿을 기본 제공하고, 넥사크로 소스 검증 도구가 포함된 테스트 자동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이다운 투비소프트 사장은 "스마트팩토리 영역은 굉장히 광범위하고 기업 경영 전반에 이뤄지는 혁신적인 부분으로써 이제 빼놓을 수 없는 솔루션이 됐다"며 "각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들과 손잡고 DX와 AI를 아우르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혁신에 앞장서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