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는 25일 공시를 통해 올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이 3조36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늘고 영업이익은 2209억원으로 7.1% 증가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밝혔다.
삼성클라우드플랫폼(SCP) 기반 CSP(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 사업은 고성능 컴퓨팅(HPC), 생성형 AI(인공지능)를 위한 구독형 GPU(그래픽처리장치) 서비스 GPUaaS(서비스형 GPU) 등의 확대로 꾸준히 매출이 늘어났다.
물류 사업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1% 증가해 1조 7,826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능형 공급망 관리 플랫폼인 첼로스퀘어 가입고객 수는 1만4800개를 돌파해 284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한편, 삼성SDS는 기업의 하이퍼오토메이션(Hyperautomation)을 가속화하는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 패브릭스(FabriX)와 메일, 미팅, 메신저 등 업무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브리티 코파일럿(Brity Copilot) 등을 통해 하반기에도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 사업을 적극 전개하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