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투비데브옵스로 스마트팩토리 사업 본격화

머니투데이 박기영 기자 2024.07.25 08:50
글자크기
지난 18일 이다운 투비소프트 사장(오른쪽)과 김정하 티라유텍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식 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투비소프트지난 18일 이다운 투비소프트 사장(오른쪽)과 김정하 티라유텍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식 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투비소프트


투비소프트 (1,082원 ▼18 -1.64%)가 디지털전환(DX)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는 전문 기업들과 손잡고 솔루션 고도화에 나선다.

25일 투비소프트는 지난 18일과 19일 티라유텍 (5,980원 ▼100 -1.64%)·지미션과 각각 '포괄적 기술 업무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스마트팩토리에 필요한 솔루션 및 기술 고도화를 위한 협업을 전제로 한다. 투비소프트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인 '투비데브옵스'를 적용해 DX 및 인공지능(AI) 기반 플랫폼을 구축하고 비즈니스를 확대하는 내용이다.

티라유텍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무인자동화, 로봇산업 등 사업 생태계를 구축한 기업이다. 국내 이차전지 대기업 등을 대상으로 설비자동화, 제조실행시스템(MES), 통합관제시스템 구축·운영 등 다양한 경험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과 AI 기술을 접목한 특허를 취득하는 등 DX와 AI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다.



지미션은 AI 딥러닝 기술을 결합한 AI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AI Fax, 인공지능영상분석(AI VRS), 인공지능통신서비스(AI WEBPACK), 인공지능컨택센터(AI CC) 등 아날로그 산업의 디지털화를 한다. 아울러 아날로그의 보안성, 디지털의 효율성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라오스 코라오그룹과 DX 협력 MOU 체결을 시작으로 인도차이나반도 전반에 진출하고 있다.

투비소프트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의 다양한 기술에 각 회사가 가지고 있는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고 회사의 경쟁력을 끌어올려,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 함께 진출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다운 투비소프트 사장은 "스마트팩토리 영역은 굉장히 광범위하고 기업 경영 전반에 이뤄지는 혁신적인 부분으로써 이제 빼놓을 수 없는 솔루션이 됐다"며 "각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들과 손잡고 DX와 AI를 아우르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혁신에 앞장서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어 "투비소프트가 심혈을 기울여 출시한 투비데브옵스의 테스팅 필드가 되는 첫 프로젝트"라며 "필요시 태스크포스(TFT)를 구성해 제품 고도화에 집중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피드백을 즉각 수렴해 시장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