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로직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서 AI 금융데이터 혁신 예고

머니투데이 MTN 기자 2024.07.22 11:16
글자크기
알파로직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서 AI 금융데이터 혁신 예고


국내 최대 핀테크 행사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가 오는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열린다. 올해 행사의 주제는 '핀테크와 인공지능, 금융의 미래를 열다'로, 매년 금융위원회와 금융권이 주최하는 이 행사는 핀테크 산업의 활성화와 국민들의 관심 고취를 목표로 한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차트메이커 플랫폼을 개발한 핀테크 선도 기업 알파로직이 참가를 확정 지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알파로직의 참여는 중소 핀테크 기업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며, 혁신적인 기술들을 대거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알파로직은 AI를 활용한 금융 데이터 분석 및 리포트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특히, 알파로직은 기업평가 노하우를 집약한 AI 리포트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중소형주를 스몰캡을 포함한 상장된 전 기업에 대한 포괄적인 재무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김현욱 대표가 이끄는 알파로직은 기존 금융사들이 인력 부족으로 제공하지 못했던 폭넓은 커버리지를 AI 기술로 실현하며, 개인 투자자들에게 깊이 있는 기업 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알파로직은 최근 '차트메이커 투자검색엔진'을 통해 전 종목을 커버리지가 가능한 AI 리포트 서비스를 출시하여 금융 투자 시장에 혁신을 예고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33가지의 재무 분석을 제공하여 투자자들이 기업의 내재 가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알파로직은 국내 주요 증권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24시간 AI PB센터를 구축, 금융 투자자들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해결할 계획이다.

이번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서 알파로직은 AI 기반 금융 분석 및 리포트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차트메이커 투자검색엔진의 차별화된 기능과 AI 리포트 서비스의 활용 방안을 소개하며, 금융 소비자와 금융사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AI 솔루션을 시연할 계획이다. 또한, 알파로직은 핀테크 혁신펀드 위탁운용사들이 투자 전략을 발표하는 'Reverse IR' 프로그램과 '핀테크 스타트업 1:1 카운슬링(Counseling)' 프로그램 등에서 활발한 투자 유치와 협업 기회를 모색할 전망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