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머큐리, 日 기업에 와이파이6 공유기 공급

머니투데이 김혜란 기자 2024.07.22 08:54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정보통신장비 전문기업 머큐리가 일본 기업 에그리게이트(Aggregate)에 매립형 와이파이6 유무선공유기 제품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머큐리에 따르면 에그리게이트는 통신사 제품의 시공, 유지보수 전문 업체다. 이번에 머큐리가 공급하는 제품은 매립형 와이파이6 유무선공유기 3종으로 이더넷 전원 방식의 PoE(Power over Ethernet) 1종과 AC타입 2종이다.

일본의 새로 건설되는 주택과 아파트 등의 건물에는 이더넷 전원 방식의 PoE제품이 설치된다. 구형 주택과 아파트 등에는 신제품 교체 수요가 커서 매립형인 AC제품으로 공급한다. 제품 3종은 올해 하반기부터 일본 내 통신사를 포함해 다양한 고객사에 공급될 예정이다.



에그리게이트 관계자는 "머큐리 와이파이6 유무선공유기의 높은 품질과 신뢰성을 인정해 새로운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며 "머큐리와 함께 일본 시장에서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큐리 관계자는 "공간 효율성을 중시하는 일본 가옥 구조의 특수성으로 인해 매립형 제품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회사는 일본 통신사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미국 등 해외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시 대방동의 머큐리 서울사무소에서 공급계약 체결이 진행됐다. 왼쪽부터 에그리게이트 에이지 야마시타(Eiji Yamashita) 사장, 김종협 머큐리 사장. (사진=머큐리 제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