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손흥민 단둘이 무슨 말 했나…런던서 '1시간 독대'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2024.07.20 16:41
글자크기
(인천공항=뉴스1) 이승배 기자 = 홍명보 신임 축구대표팀 감독이 15일 오전 외국인 코칭스태프 선임 관련 업무를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기 전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2024.7.15/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인천공항=뉴스1) 이승배 기자(인천공항=뉴스1) 이승배 기자 = 홍명보 신임 축구대표팀 감독이 15일 오전 외국인 코칭스태프 선임 관련 업무를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기 전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2024.7.15/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인천공항=뉴스1) 이승배 기자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선임된 홍명보 감독이 손흥민 선수와 독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뉴시스에 따르면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홍 감독이 현지 시각으로 전날 오후 영국 런던 모처에서 손흥민 선수와 만났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손흥민 선수 소속팀 토트넘이 20일에 팀 연습경기가 있어 19일 오후에 만났고 한 시간 동안 단둘이 대화를 나눴다고 설명했다.



홍 감독은 지난 15일 외국인 코치 선임을 위해 유럽으로 이동했다. 홍 감독은 스페인, 포르투갈 등에서 미팅을 가진 뒤 영국 런던으로 이동한 것으로 보인다.

홍 감독은 출국하면서 유럽파 선수들의 일정이 맞는다면 만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홍 감독은 가장 먼저 축구 대표팀 주장인 손흥민 선수를 만났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두 사람이 어떤 이야기를 나눴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그는 홍 감독이 향후 밝힐 사안이라며 말을 아꼈다.

홍 감독은 이날 독일로 건너가 축구 대표팀 수비수 김민재 선수와 미드필더 이재성 선수와 만날 예정이다. 이어 세르비아로 이동해 황인범, 설영우 선수와도 만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