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 창간…소비자 중심 항공운항 정보 제공

머니투데이 조성준 기자 2024.07.18 11:00
글자크기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 인포그래픽/제공=국토교통부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 인포그래픽/제공=국토교통부


항공교통이용자들이 항공사별·노선별 항공 운항 정시성을 확인할 수 있는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가 발간된다.

국토교통부는 항공권 구매 등 소비자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항공 정시성 정보 등을 담은 항공소비자 리포트를 창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리포트에는 국내.국제선 항공사.공항.노선별 지연율과 공항 이용객이 많은 제주공항과 인천공항을 출발하는 항공사를 대상으로 운항 시간대별 지연율 등의 통계정보를 담았다.



또한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항공교통 이용관련 항공사별 소비자 피해접수 현황과 소비자가 주의해야 할 피해구제 사례 등의 정보도 제공된다.

리포트는 월간이며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발간한다. 이달 리포트에는 지난 5월 기준의 통계를 볼 수 있다.



월간 리포트는 국토부, 한국항공협회, 인천국제공항, 한국공항공사 누리집에서 볼 수 있다.

김영국 국토부 항공정책관은 "항공 당국은 지연율과 그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향후 항공사, 공항 운영자 등 관계기관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방안을 강구 해 나가겠다"며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에 보다 다양한 항공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