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 헝가리 리스트음악원서 해외연수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4.07.15 13:39
글자크기

지난 1~9일 마스터클래스 레슨...리스트음악원 연주홀서 콘서트 열어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가 헝가리 리스트음악원에서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사진제공=서울사이버대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가 헝가리 리스트음악원에서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사진제공=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피아노과가 지난 1~9일 '제1회 헝가리 리스트음악원 해외연수'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 오디션으로 선발된 피아노과 학생 8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파르카스 리스트음악원 피아노과 학과장을 포함한 3명의 교수에게 마스터클래스 레슨을 받았다. 또 유구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리스트음악원 연주홀에서 콘서트를 열었다. 레슨과 연주 일정 후에는 부다페스트 시내를 둘러보고 성 이슈트반 대성당에서 진행된 미사와 저녁음악회에 참석했다.

신지연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 교수는 "이번 헝가리 리스트음악원 해외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국제적인 감각을 익혔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 향상과 다양한 경험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는 헝가리 리스트음악원의 마스터클래스 레슨 외에도 디스클라비어 클래스, 1대 1 온·오프라인 특강, 해외연수 등을 통해 뛰어난 연주가를 양성하고 있다. 또 완벽한 연주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독일 스타인웨이사(社)의 그랜드 피아노와 피아노, 파이프 오르간 등을 구비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7일 2024학년도 하반기 1차 신·편입생 모집 결과를 발표한다. 합격 여부는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