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패션 장학생, '민주킴' 디자이너와 팩토리 투어 진행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2024.07.12 13:54
글자크기
지난 11일 서울 안국동에 위치한 '민주킴' 브랜드 작업실을 방문한 무신사 패션 장학생들이 작업 과정을 살펴보는 모습/사진=무신사지난 11일 서울 안국동에 위치한 '민주킴' 브랜드 작업실을 방문한 무신사 패션 장학생들이 작업 과정을 살펴보는 모습/사진=무신사


무신사가 차세대 패션 인재를 대상으로 브랜드 제품 생산과 유통 등의 실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브랜드 팩토리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3월 선발한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MUSINSA NEXT FASHION SCHOLARSHIP)' 5기 장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1일 열렸다. 행사는 강연과 투어 2가지 세션으로 진행했고, 글로벌 시장에서 'K패션' 대표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는 '민주킴(MINJUKIM)'이 동참했다.



이날 오전 무신사 성수 N1에서 열린 멘토링 강연에서 김민주 디자이너가 패션 사업에 발을 들인 계기부터 시작해 글로벌 어워드 수상 경험, 컬렉션 준비 과정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오후엔 학생들과 김 디자이너가 서울 안국동 민주킴 쇼룸과 작업실을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무신사 관계자는 "학생 신분으로 제품 기획, 생산 등의 업무를 가까이에서 경험하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지만 차별화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팩토리 투어를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