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주)오뚜기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고물가로 필요한 만큼만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소용량 제품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냉장면 시장에서도 동일한 양상을 띄고 있다.
신제품 '물냉비냉'은 두 가지 냉면을 컴팩트하게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를 겨냥했으며, 기존 4인 세트 양이 많다고 느낀 소비자도 각 1인분씩 들어있는 세트로 적당하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인구 구조 변화와 고물가로 소용량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원하는 양만큼만 먹을 수 있도록 각 1인분씩만 담은 물냉비냉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더운 여름철, 시원한 냉면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면서도 맛깔스럽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여름철 즐기기 좋은 다양한 냉장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5월 여름 냉장면을 리뉴얼 출시했으며, 기존 '평양물냉면'을 리뉴얼한 김장동치미 물냉면, 매콤달콤한 태양초 비빔장을 넣은 함흥 비빔냉면 등으로 냉면사리 1인분의 양은 150g에서 165g으로 10% 늘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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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된 고명을 갖춘 프리미엄 라인업으로는 담백하고 진한 육향의 고기육수와 고기고명, 무절임이 들어있는 '고기고명 평양물냉면', 코다리 회무침과 무절임을 얹어 즐기는 '코다리 회냉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