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들이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개발된 지표로, 각 기업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 조사를 진행한다. 올해 신설된 '전자제품 AS' 부문은 스마트폰,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TV, 노트북 총 6개 제품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이용 편리성 △문제 해결 정확성 △친절도 등에서 평가 대상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조사 첫해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 최다인 전국 171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또,'실시간 상황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전국을 1300개 이상의 구획으로 세분화하고, 출장서비스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 예상 수리 시간까지 계산해 고객의 요청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