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와 하나은행이 '달달하나 캠페인'으로 선보이는 컬래버 상품 이미지. /사진제공=GS리테일
GS25는 △달달하나 애플체리바(1500원) △달달하나 마카롱3입(3800원) △달달하나 영화관팝콘(1700원) 협업 상품 3종을 판매한다. '달달하나' 통장의 로고와 하나은행의 별돌이, 별송이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우리동네GS'앱에선 8월 말까지 '달달하나' 컬래버 상품 구매 시 경품을 증정하는 스탬프 이벤트가 열린다. 달달하나 통장의 주요 고객이 직장인인 만큼 파리 여행 항공권부터 LG스탠바이미GO, 비치타월 등 직장인들의 여름휴가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경품을 마련했다.
한편, 최근 핀테크가 확산하면서 은행은 2030세대 고객 유치를 위해 젊은 고객 비중인 높은 유통 채널인 편의점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편의점 앱 사용자 중 20대가 29.3%로 가장 많고, 40대 27.6%, 30대 21.7%, 50대 13.2%, 20세 미만 5.3%, 60세 이상 2.9% 순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