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NCT 127·스키즈, 보이 그룹 여름 대전 성사

머니투데이 이덕행 기자 ize 기자 2024.07.05 07:30
글자크기
/사진=빌리프랩, SM, JYP/사진=빌리프랩, SM, JYP


엔하이픈, NCT 127, 스트레이 키즈. 대형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대표하는 보이그룹이 연달아 컴백을 준비하고 있다. 일주일 사이 연달아 컴백하는 이들은 올여름 보이그룹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사진=빌리프랩/사진=빌리프랩


가장 먼저 컴백하는 건 7월 12일 두 번째 정규 앨범 'ROMANCE : UNTOLD'(로맨스:언톨드)'로 돌아오는 엔하이픈이다. 이번 앨범은 서로 정반대의 세계에 속한 '너'와 사랑을 나누는 소년의 이야기를 그린 앨범이다. 나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너'를 위해 충성을 바치는 소년의 이야기가 유기적으로 연결될 예정이다. 매 앨범 자신들만의 콘셉트를 내세웠던 엔하이픈은 이번 앨범에서도 '콘셉트에 진심'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타이틀곡 'XO(Only If You Say Yes)'는 이번 앨범의 서사를 관통하는 곡이다. 네가 허락만 해준다면 모든 것을 뛰어넘어 내가 가진 힘을 최대한 활용해 너의 바람을 이루어주겠다는 소년의 의지를 담고 있다. 'XO'는 '반대 혹은 승락'을 표현하는 표시이자 말 대신 해줄 수 있는 입맞춤(X)과 포옹(O)의 의미 또한 담고 있다.



엔하이픈은 2021년 10월 발매한 'DIMENSION : DILEMMA(디멘션 : 딜레마)' 이후 약 2년 9개월 만에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오랜만에 발매하는 정규 앨범답게 타이틀 곡을 포함한 총 10곡이 수독되어 있으며 멤버들의 참여도 도드라진다. 영화 감독 이충현, 레이디 가가의 스타일리스트 니콜라 포미체티, '골든 아워'를 프로듀싱했던 JVKE 등 다채로운 크레디트도 기대를 모은다.

/사진=SM/사진=SM
15일에는 NCT 127의 정규 6집 'WALK(워크)'가 발매된다. 지난해 10월 발매한 정규 5집 '팩트 체크' 이후 약 9개월 만의 새 정규 앨범이다. 데뷔 8주년을 맞이한 NCT 127은 이번 앨범을 통해 자신들이 걸어온 발자취를 돌아보고, 새로운 도전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타이틀 곡 '삐그덕 (Walk)'을 포함한 총 11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군복부 중인 태용은 이번 앨범에 불참한다.


타이틀 곡 '삐그덕 (Walk)'은 붐뱁 스타일의 드럼과 레트로한 기타 리프,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져 2000년대 초반 느낌을 자아내는 힙합곡이다. SM은 "NCT 127의 여유로운 가창에서 묻어나는 쿨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곡"이라고 소개했다. NCT가 추구하는 네오(NEO)함은 유독 NCT 127에서 도드라진다. '팩트 체크', '질주', '스티커', '영웅' 등 유니크한 음악과 극강의 퍼포먼스는 NCT 127만의 독특한 정체성을 완성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줄 네오함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모아진다.

여섯 번째 정규 앨범이자 데뷔 8주년을 맞이한 NCT 127은 컴백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컴백을 기다리는 팬들에게는 'THE TIME WALK'(더 타임 워크)라는 송드라마 콘텐츠를 통해 멤버들의 연기와 수록곡 하이라이트 음원을 함께 공개하고 있다. 앨범 발매 이후인 오는 8월 3~4일에는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팬미팅을 개최한다.

/사진=JYP/사진=JYP
엔하이픈이 불을 붙이고 NCT 127이 기름을 부었다면, 그 마무리는 스트레이키즈가 한다. 스트레이키즈는 오는 19일 새 미니앨범 '에이트(ATE)'를 발매한다. 지난해 11월 발매한 '락-스타' 이후 8개월 만의 새 음반이다. 욜 여름 국내외 음악 시장을 씹어먹겠다는 포부를 담은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Chk Chk Boom(칙칙붐)'을 필두로 총 8곡이 수록됐다. 미니 앨범 기준에서는 많은 곡의 수는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스트레이키즈는 2022년 3월 미니 앨범 '오디너리'를 시작으로 미국 빌보드 '빌보드 200'에서 4연속 1위를 달성했다. '락스타'의 타이틀곡 '락'과 영어 싱글 '루즈 마이 브레스'는 빌보드 '핫 100' 진입에 성공하기도 했다. K팝 아티스트 그룹 기준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TOP3에 이름을을 올리는 등 여전히 성장세인 스트레이키즈가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성과를 낼지도 관심사다.

이번 앨범 발매를 전후로 스트레이키즈는 국내외 가리지 않고 무대에서 자신들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7월 12일 이탈리아 밀라노 '아이 데이즈'를 시작으로 14일 영국 런던 '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를 거쳐 앨범을 발매하고 난 뒤 8월 2일 미국 시카고 '롤라팔루자 시카고'까지 해외 대형 음악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로 출연하며 팬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