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은 삼립이 크림빵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지난 5월 팝업스토어(임시 매장) 크림 아뜰리에와 온라인을 통해 고객 대상으로 진행한 '크림 레시피 투표 이벤트'를 통해 제품화 됐다.
당시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 9가지 맛의 크림 중 꾸운버터(휘낭시에 크림), 그리운한떨기(로즈&산딸기 크림), 오렌지필쏘굿(오렌지필&초코 크림) 등 3가지 맛이 가장 많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다. 선정된 인기 맛을 활용해 크림빵 2종과 냉장용 디저트 2종을 선보였다.
출시를 기념에 오는 17일까지 '크림빵 한마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해피포인트를 랜덤으로 지급하며 이벤트에서 선정된 문구는 향후 크림빵 패키지에 반영될 예정이다. 온라인에선 신제품과 크림빵 서체 스티커 등을 담은 '올어바웃 크림빵 패키지'를 판매한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11형 디스플레이(1명), 에어팟 프로 맥세이프 2세대(2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SPC삼립은 정통 크림빵 출시 60주년을 맞아 지난 2월 기존 제품보다 중량 기준 6.6배 큰 대형 제품인 '크림대빵'을 출시해 화제를 끌기도 했다. 10년간 가장 많이 팔린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크림빵(리테일 부문, 누적)'으로 KRI 한국기록원과 미국 세계기록위원회(WRC) 공식 인증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