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알리바바닷컴, 한국기업 전용 B2B 웹사이트 연다](https://thumb.mt.co.kr/06/2024/07/2024070313542934053_1.jpg/dims/optimize/)
알리바바닷컴이 새롭게 오픈할 한국 기업 전용 웹사이트는 한국 상품에 관심이 많은 해외 B2B 바이어들이 필요 상품을 쉽게 소싱할 수 있도록 한국 셀러의 상품만 노출하는 사이트다.
알리바바닷컴 관계자는 "한국 기업 전용 사이트만 따로 오픈하게 된 것은 최근 한국산 제품에 대한 해외 B2B 바이어들의 관심과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알리바바닷컴 사이트에서 작년 6월부터 지난달까지 한국산 제품의 품목별 전년 대비 성장률을 보면 자동차 부품(300%)과 라면(82%), 스킨케어 (80%), 마스크 시트(70%), 홍삼(69%), 산업용 부품(45%) 등 순으로 인기를 끌었다. 한국산 뷰티상품 구매액이 가장 증가한 국가는 브라질(260%)과 독일(253%), 인도(95%)로 나타났다.
알리바바닷컴은 웹사이트 오픈과 함께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특별 혜택인 '멤버십 체험 프로그램: 액티브서플라이어(Active Supplier)'을 진행할 예정이다.
'액티브 서플라이어'는 셀러들이 멤버십에 가입하기 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한국 사이트를 통해 B2B 판로 개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마르코 양(Marco Yang) 알리바바닷컴 한국 총괄 지사장은 "품질이 뛰어난 한국산 제품이 전 세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윈윈하고 싶다"며 "알리바바닷컴의 한국 전용 웹사이트와 멤버십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중소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 판로를 확대하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