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와이에스 블락, 정규 2집 '용산' 전곡 KBS 방송 부적격

머니투데이 이경호 기자 ize 기자 2024.07.03 11:24
글자크기
와이에스 블락./사진=펑키타운와이에스 블락./사진=펑키타운


힙합 가수 와이에스 블락(YS Block)의 정규 2집 앨범이 KBS로부터 방송부적격 판정을 받았다. 수록곡 전부다.

3일 KBS가 발표한 가요심의 결과에 따르면 KBS는 와이에스 블락의 정규 2집 앨범 '용산'이 타이틀 곡을 포함한 수록곡 전곡을 방송부적격 판정했다.

와이에스 블락의 '용산'은 오는 4일 발매를 앞두고 있다. 와이에스 블락이 용산에서 나고 자라며 겪었던 희로애락을 솔직하게 담아냈다. 총 12개의 트랙이 수록됐으며, 타이틀 곡은 'OKAY', 'Question', '엉덩이'다.



KBS 가요심의 결과, 와이에스 블락의 이번 정규 2집 앨범의 타이틀 곡 및 수록곡의 방송 부적격 사유는 '욕설, 비속어, 저속한 표현이 사용된 가사'였다.

와이에스 블락 측 관계자는 "원곡 그대로 발매하며, 음악 방송은 예정에 없다"고 밝혔다. 이에 KBS에서 와이에스 블락의 정규 2집 앨범 수록곡은 들을 수 없게 됐다.



KBS 가요심의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은 곡은 추후 부적격 사유를 받은 부분을 수정해 재심의할 수 있다. 재심의를 통해 적격 판정을 받으면 KBS 방송(음악방송, 라디오 등)을 통해 공개된다.

한편, 와이에스 블락의 정규 2집 앨범 '용산'은 오는 4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