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직원들이 박카스를 들고 있는 모습./사진제공=동아제약](https://thumb.mt.co.kr/06/2024/07/2024070309472631587_1.jpg/dims/optimize/)
동아제약은 3일 박카스의 신규광고 키 메시지는 '젊음을 힘껏, 마음껏!'이라고 밝혔다. 박카스는 출시 이후 '위로'와 '공감'을 테마로 한 광고 캠페인을 내세우며 한 시대의 정서를 담은 진정성 있는 광고로 국민들에게 많은 공감을 받아왔다.
'젊음을 힘껏, 마음껏 여행편'은 낯선 곳을 여행하는 진취적인 젊은이들의 모습을 담았다. 호기심과 기대에 찬 표정으로 처음 마주한 길거리를 누비고, 길을 잃어도 본연의 나를 믿고 헤쳐 나가는 모습 등을 그려내며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는 젊음을 응원하고 있다.
모델도 새롭게 바뀌었다. 박카스맛 젤리는 최근 아이돌 라이즈를 모델로 선정했다. 박카스맛 젤리, 박카스맛 젤리 신맛, 박카스맛 탱글젤리 제품 전면에 라이즈 멤버들의 사진이 담겨 MZ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기업과 협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박카스는 최근 교원 빨간펜과 협업을 진행했다. 지난 3월 빨간펜의 스마트 학습 브랜드 '아이캔두' 무료 체험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캔두 무료 체험 패키지와 함께 박카스맛 젤리와 박카스맛 젤리 신맛 2종을 무료로 선착순 제공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인기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에 박카스를 입혔다.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과 춘식이를 활용한 굿즈들로 박카스 롱필로우 세트, 여성·남성용 파자마, 멀티 파우치, 접착 메모지, 모형 키링 등 11개의 상품을 출시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1963년 출시한 박카스는 오랜 역사를 가진 만큼 두터운 고정 소비층을 형성하고 있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브랜드 이미지를 확장하며 MZ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60년간 박카스가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계기는 시대의 흐름에 맞게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했기 때문"이라며 "안주하지 않고 새로움을 받아드린 박카스로 언제 어디서나 젊음과 활력, 더 나아가 작은 위로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