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민X정해인 '베테랑2', 9월 13일 개봉 확정 [공식]

머니투데이 이경호 기자 ize 기자 2024.07.03 09:42
글자크기
영화 '베테랑2'./사진제공=CJ ENM영화 '베테랑2'./사진제공=CJ ENM


영화 '베테랑2'가 9월 13일 개봉을 확정했다.

3일 투자배급사 CJ ENM에 따르면 '베테랑2'(감독 류승완)가 오는 9월 13일 개봉을 최종 확정하고 익스트림 액션 포스터를 공개했다.

'베테랑2'는 나쁜 놈은 끝까지 잡는 베테랑 서도철 형사(황정민)의 강력범죄수사대에 막내 형사 박선우(정해인)가 합류하면서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 연쇄살인범을 쫓는 액션범죄수사극.



공개된 포스터에는 대한민국 액션 장르를 대표하는 류승완 감독의 한층 진화되고, 더 깊어진 액션 스타일링의 파편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몰아치는 폭우 속 서도철(황정민)과 박선우(정해인)가 누군가와 대치하는 상황과 긴박감이 느껴지는 액션 장면은 두 장의 포스터로 구성됐지만 하나의 영화 장면과 같은 느낌을 전한다.

'베테랑2'에서 황정민과 정해인은 베테랑 형사와 신입 형사 관계로 등장해 매력적인 관계성, 내밀한 연기 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류승완 감독은 "2015년 '베테랑' 개봉 이후 언젠가 속편을 만들 거라고 꾸준히 생각 해왔다"라면서 "실제로 9년이라는 시간 동안 머릿속을 떠나지 않고 맴돌았던 프로젝트였기에 '베테랑2'가 완성되어 더욱 뜻깊다. 관객분들께서도 재미있게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베테랑2'는 지난 5월 제77회 칸 국제영화제 비경쟁부문 '미드나잇 스크리닝' 공식 초청작으로 프랑스 칸 현지에서 공개된 후, 작품에 대한 호평 세례가 이어졌다.

오는 9월 13일, 황정민과 정해인의 활약이 극장가에 '베테랑2' 열풍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