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헤지스, 기본 앞세운 '아이코닉' 시리즈 전 연령서 구매](https://thumb.mt.co.kr/06/2024/07/2024070211053995568_1.jpg/dims/optimize/)
헤지스는 2000년 브랜드 론칭 때부터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아이템들을 브랜드의 대표 제품들로 선보여왔다. 헤지스가 추구하는 '영국 트래디셔널 룩'을 대표하는 '아이코닉' 라인은 카라 티셔츠, 셔츠, 케이블 니트 등 누구나 쉽게 입을 수 있는 클래식한 아이템을 아우른다.
아이코닉 라인은 2020년부터 최근까지 연평균 매출 성장세 약 90%를 기록하며 국내 캐주얼 브랜드를 대표하는 기본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헤지스 브랜드 전체 매출에서 아이코닉 라인이 차지하는 비중 역시 2020년 6%에서 지난해(2023년) 약 30%까지 대폭 성장했다. 헤지스 매장에서 아이코닉 라인을 찾는 고객이 10명 중 3명으로 늘어난 셈이다.
헤지스 관계자는 "20대부터 50대까지 전 연령대가 모든 계절에 쉽게 소화할 수 있는 클래식한 기본 아이템에 집중한 결과 헤지스가 캐주얼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며 "올드머니 룩 트렌드에 발 맞춰 클래식함은 유지하면서도 프리미엄 소재, 신규 색상 등 많은 변화를 시도한 것도 주효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