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업무에 적용하는 AI" 상상인증권, 임직원 대상 챗GPT 특강

머니투데이 박수현 기자 2024.07.02 09:24
글자크기
/사진제공=상상인증권/사진제공=상상인증권


상상인증권이 오는 3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챗GPT' 교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챗GPT 활용 트렌드와 증권가에서의 챗GPT 활용 현황을 이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외에도 △챗GPT 활용 실습 △GPTs 활용 실습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승필 챗GPT 전문 강사를 초청해 진행되는 교육에는 상상인증권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한다. 이메일, 제안서, 보고서 등을 효율적으로 작성하거나 데이터 분석을 빠르고 정확하게 해 업무 속도를 높이고자 하는 직원들이 대상이다.

교육에서는 △회의록을 요약하고 이메일로 작성하기 △고객 이메일을 분석해 자동응답 작성하기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보고서 작성 △시나리오에 맞는 엑셀 함수 찾기 등 챗GPT를 증권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실습하는 시간을 가진다.



상상인증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해 임직원 업무 혁신을 이어가 금융 서비스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MZ직원과의 소통 접점을 넓히는 동시에 젊고 트렌디한 조직문화를 구성해 디지털 금융의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