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들이 마트에서 먼저 찾는 '이 회사'…라면 수출로 주가 레벨업

머니투데이 김창현 기자 2024.06.30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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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 베스트리포트

엄마들이 마트에서 먼저 찾는 '이 회사'…라면 수출로 주가 레벨업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6월 마지막 주(6월24일~6월28일) 주간 베스트리포트는 총 3건입니다. △채민숙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의 '2Q24 Preview: 지금 안 사면 후회'(삼성전자 (81,800원 0.00%)) △손현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의 '준비된 K-푸드 강자'(풀무원 (14,990원 ▼270 -1.77%)) △박상욱 신영증권 연구원의 '2분기 실적도 기대된다'(SK하이닉스 (232,000원 ▼3,500 -1.49%))입니다.

발간 사흘만에 조회수 급등…엔비디아 퀄테스트 우려는 기우
프랑스 파리 오페라 가르니에서 삼성전자가 진행 중인 올림픽 옥외광고. /사진=뉴스1프랑스 파리 오페라 가르니에서 삼성전자가 진행 중인 올림픽 옥외광고. /사진=뉴스1
채민숙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2만원을 제시했습니다. 주가의 가장 큰 위험 요인은 엔비디아를 대상으로 한 고대역폭메모리(HBM) 인증이 지연되고 있다는 점이지만, 엔비디아가 삼성전자 없이 HBM의 충분한 공급은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인증을 적극 추진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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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의 현재 주가는 주가순자산비율(PBR) 1.3배 수준으로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다. 디램(DRAM) 공급 부족이 심화하며 메모리 업사이클은 2025년까지 길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지금 이 가격이 아니면 사지 않을 이유가 없다.

올해 2분기 삼성전자의 매출액은 72조9000억원 영업이익은 8조2500억원으로 전망치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한다. 1분기와 마찬가지로 메모리 매출과 영업이익의 증가가 삼성전자 실적을 이끌 전망이다.

디램뿐 아니라 낸드(NAND)도 전 분기 대비 10% 중후반대의 평균 판매단가(ASP) 상승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다만 1분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를 대비한 메모리 재고 축적 수요 효과가 2분기까지 이어지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해 빗그로스(비트 단위로 환산한 생산량 증가율)는 디램과 낸드 모두 전 분기보다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바른먹거리로 주부 사로잡은 풀무원 …K-라면으로 해외 법인 첫 흑자 기대감
풀무원 두부 유부초밥. /사진제공=풀무원풀무원 두부 유부초밥. /사진제공=풀무원
손현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풀무원이 오는 7월 미국 시장에 새롭게 라면을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가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풀무원이 미국 시장에 선보일 서울라면은 서울시와 공동 개발해 출시 5개월 만에 국내에서 100만 봉을 판매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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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하반기 미국, 일본, 중국의 해외 법인 실적 반등이 기대된다. 지속적으로 현지 생산 체제를 구축해 온 해외 법인 성과가 올해 하반기 흑자로 결실을 볼 전망이다. 미국에서는 두부와 아시안 푸드의 매출 성장과 원가 절감을 통해 실적이 향상되고, 일본은 두부바 매출 비중 확대와 주력 제품 가격 인상을 통해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풀무원은 오는 7월부터 신제품 서울라면을 미국 시장에 수출하게 된다. 이번 미국 수출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변곡점이다. 10월 이후에는 서울라면 판매를 전 세계로 확장할 예정이다.

풀무원은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김 육상 수조식 해수 양식업 허가를 취득했다. 지난 4월에는 육상 양식한 김을 제품화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비건 식당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르면 내년부터 조미김, 스낵 등으로 상용화가 가능할 전망이다. 글로벌 K-푸드 열풍과 함께 김 수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향후 김 수출 확대로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이 강화될 가능성이 높다.

어디까지 올라갈거야?…SK하이닉스 목표가 26만원 제시
SK하이닉스. /사진=뉴시스SK하이닉스. /사진=뉴시스
박상욱 신영증권 연구원은 SK하이닉스가 HBM 시장 경쟁력 우위가 올해 계속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HBM3e 매출이 본격화된다는 점을 감안해 올해 실적 추정치를 상향 조정했고 목표주가도 20만원에서 26만원으로 상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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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0% 증가한 16조9000억원,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한 5조5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전 분기 대비 디램과 낸드 플래시 빗그로스가 각각 17%, 4% 증가했고 평균판매단가(ASP) 증감률은 각각 18%, 17%일 것으로 추정된다.

2분기부터 HBM3e 판매가 본격화되며 디램의 ASP 상승 폭이 컸다. 낸드플래시는 AI(인공지능) 서버와 데이터센터에서 고용량 eSSD(기업용 솔리드테스트드라이브) 수요가 늘고 있고 자회사인 솔리다임의 QLC(쿼드레벨셀) 기반 고용량 eSSD 매출 증가 영향이 클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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