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인텔리안테크, 하반기 지상용 안테나 매출 증대 '순항'

머니투데이 이우찬 기자 2024.06.28 15:25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위성통신 안테나·솔루션 전문 기업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이하 인텔리안테크 (57,900원 ▼1,000 -1.70%))가 6월 저궤도 평판형 안테나의 본격적인 출하를 시작하며 하반기 관련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인텔리안테크는 28일 원웹향 평판 안테나 출하를 시작하며 원웹과 기계약 된 수주 물량이 계획대로 매출로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원웹의 지역·나라별 파트너사의 서비스를 위한 테스트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이에 대한 수주도 증가하고 있다. 기존 해상용 안테나 매출도 WGS 인증 획득에 따른 미 해군 물량과 해상용 저·중궤도 안테나 매출이 증가하며 회복 중이다.



지난해 8월 수주한 'Company A'사향 지상용 게이트웨이 안테나는 당초 공급 일정보다 앞당겨지고 올해 4월 추가 물량을 수주함에 따라 내년 상반기 공급 물량까지 확정됐다. 이를 통해 올해 하반기부터 평판·게이트웨이 안테나를 중심으로 지상용 안테나 매출이 대폭 증가할 전망이다.

회사는 원웹 외에도 SES, Telesat 등 신규 중저궤도 위성통신 사업자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고, GMDSS 개발, 한화와의 신속 시범사업 등 방산분야 확장으로 사업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다.

인텔리안테크 측은 "올해 하반기부터 기존 해상용에서 지상용 안테나로의 사업모델 확장이 매출로 시현될 것"이라며 "평판 안테나 생산라인은 6월 양산 과정을 통해 이미 수율을 안정화 후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