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잇-퍼블릭AI, 클라우드 기반 AI 플랫폼 협력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2024.06.28 11:09
글자크기
클로잇 김일권 클라우드컨설팅 사업부장(오른쪽)과 퍼블릭AI 김성중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클로잇클로잇 김일권 클라우드컨설팅 사업부장(오른쪽)과 퍼블릭AI 김성중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클로잇


아이티센 (4,285원 ▲20 +0.47%) 계열사 클로잇은 퍼블릭에이아이(퍼블릭AI)와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AI) 솔루션 및 대형언어모델(LLM) 플랫폼에 대한 사업 협력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퍼블릭AI는 신뢰성 높은 AI시스템 및 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공급하는 업체로 민간, 국가기관 등 다양한 곳에 AI관련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미지 처리, 자연어 처리, 추천 시스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단순 AI 시스템 모델 개발을 넘어 기 도입된 AI 기술들을 고객들이 쉽게 관리하고 사용하도록 돕고 있다.



클로잇과 퍼블릭AI는 클라우드 기반 '지속 가능한 AI 관리 플랫폼' 및 LLM 플랫폼에 대한 사업 전반에 걸쳐 교류 및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성중 퍼블릭AI 대표는 "점점 더 많은 기관과 기업에 AI 기술과 이를 관리하는 기술들이 필요할 것이며, 그 환경은 클라우드일 것"이라며 "클라우드 원천 기술을 보유한 클로잇과 퍼블릭AI의 AI 기술을 합쳐 더 많은 기관과 기업이 쉽게 AI를 도입하고 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일권 클로잇 클라우드컨설팅 총괄 상무는 "클로잇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역량과 퍼블릭AI의 AI 기술 역량이 클라우드 기반 생성형 AI 플랫폼 사업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기반의 클라우드 IT서비스 프로바이더인 클로잇은 공공, 금융, 엔터프라이즈 분야에서 다년간 클라우드 구축 노하우를 쌓으며 최신 클라우드 기술 역량을 발휘해왔다. 이를 토대로 최근에는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기술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