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엠티, ‘덥다 더워’ 캠핑용 포터블 에어컨 ‘파워쿨핸디’ 인기

머니투데이 김소현 MTN기자 2024.06.28 09:23
글자크기
비엠티, ‘덥다 더워’ 캠핑용 포터블 에어컨 ‘파워쿨핸디’ 인기


비엠티의 자회사 파워쿨의'파워쿨핸디' 제품/사진 제공=비엠티

피팅 및 밸브 전문 제조업체 비엠티는 자회사 파워쿨이 부산벡스코에서 이달 30일까지 개최되는 2024코리아캠핑카쇼에서 '파워쿨핸디'를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파워쿨핸디는 야외, 캠핑, 낚시, 텐트등 레저용 뿐만 아니라 비상용 및 재난 대비용으로까지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 에어컨이다.



포터블 에어컨으로서는 세계 최초로 실·내외기를 분리할 수 있는 에어컨으로서 간편한 조작으로 주변 환경에 따라 일체형 또는 분리형을 자유롭게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오토캠핑장 등에 공급되는 전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핸디 전용 배터리 또는 파워뱅크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어 레저용 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 정전에 대비한 비상용 및 재난 대책용으로도 매우 적합하다.



특히, 텐트내 사용시에는 실내기를 설치하고 외부에 특수냉매호스에 연결된 실외기를 설치함으로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고 저소음으로 인한 쾌적한 취침 환경을 조성 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기존 일반 캠핑용 에어컨의 경우 컴프레서 소음과 동시에 에어컨의 응축기에서 발생되는 열을 배출하기 위한 배기 닥트를 설치함으로서 텐트내 음압이 발생되는데 그로인해 외부의 뜨거운 공기를 내부로 빨아들이게 되어 에너지 효율도 매우 떨어지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돼 왔다.

윤종찬 비엠티 대표는 "최근 기후 변화로 인해 폭염이 잦음에도 불구하고 야외 레져를 즐기는 인구는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해외 마케팅을 통해 파워쿨핸디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소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