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비대면 보증서담보대출' 출시…"모바일로 한번에"

머니투데이 이병권 기자 2024.06.26 14:02
글자크기
BNK부산은행이 신용보증재단 중앙회·부산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해 비대면 보증서담보대출 신청서비스 'BNK온택트 보증서대출'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제공=BNK부산은행BNK부산은행이 신용보증재단 중앙회·부산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해 비대면 보증서담보대출 신청서비스 'BNK온택트 보증서대출'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제공=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이 신용보증재단 중앙회·부산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해 비대면 보증서담보대출 신청서비스 'BNK온택트 보증서대출'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존에 고객이 신용보증재단 보증서담보대출을 이용하려면 서류접수·보증서발급·대출신청 등을 위해 보증재단과 은행 영업점에 최소 2~3회 이상 방문해야 했다.



이제는 'BNK온택트 보증서대출' 서비스로 보증서 신청부터 대출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보증재단이나 은행 방문 없이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한 번에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김용규 부산은행 고객마케팅본부장은 "대출 심사를 위해서 고객이 직접 발급받아 제출해야 했던 필요서류를 모바일뱅킹 앱에서 본인 인증만으로 제출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더 간편하게 부산은행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