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운 한국존슨앤드존슨비전 마케팅 이사, 이영완 한국존슨앤드존슨비전 교육팀 이사가 26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신제품 아큐브 오아시스 맥스 원데이 기자간담회에서 질의응답에 답하고 있다./사진제공=구단비 기자
정지운 한국존슨앤드존슨비전 마케팅 이사가 26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아큐브 오아시스 맥스 원데이' 출시 기념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다. 한국존슨앤드존슨비전은 약 6년 만에 신제품 '아큐브 오아시스 맥스 원데이 구면, 멀티포컬' 2종을 선보인다.
아큐브가 지난 5월 전국 성인 9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하루 평균 8시간 이상 콘택트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63% 이상으로 나타났다. 착용 시간 중 80% 이상은 스마트폰 등 디지털 화면을 보고 있었고 99% 이상의 소비자가 디지털 화면을 보는 동안 눈이 피로하고 시야가 흐릿함을 호소했다.
또 렌즈 사용이 비교적 많지 않은 '노안' 소비자를 위한 멀티포컬 렌즈도 선보인다. 동공 크기별 183개 디자인으로 나이와 굴절 이상도에 따른 동공 크기 변화에 따라 설계된 멀티포컬은 시력 개선 효과뿐만 아니라 시야의 편안함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엘리자베스 리 한국존슨앤드존슨비전 대표는 "디지털 기술 발전과 스크린 사용 시간이 길어지는 추세 속에서 렌즈 착용자의 니즈를 이해하고 이에 맞춰 제품을 혁신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며 "신제품과 같이 변화하는 한국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발맞추고 장시간 디지털 기기 사용 등으로 인한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는 혁신이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