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피랩, 美 박람회 'ISTE Live 2024'서 'AI 코딩 교육 키트' 선봬

머니투데이 윤숙영 기자 2024.06.26 17:01
글자크기
비피(대표 권기동)의 코딩 교육 브랜드 '비피랩 코딩교육연구소'(이하 '비피랩')가 미국 콜로라도 덴버에서 열린 'ISTE Live 2024 박람회'에서 'AI(인공지능) 코딩 교육 키트'를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ISTE Live'는 비영리재단 ISTE(미국기술교육국제협회)가 주관하는 미국 최대 규모의 교육 기술 전시회다. 이번엔 400여개 기업과 1만6000명의 교육 관계자가 참여, 최신 에듀테크 기술을 선보이고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비피랩은 이번 전시회에서 코딩 교육 키트를 선보였다. 블록코딩으로 제작한 피아노, 드럼 등의 악기와 아두이노 통합개발환경(Arduino IDE) 프로그램 기반의 코딩 교육 키트가 주력 전시 품목이다. 또한 AI 기반 도구로 제작된 키트와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도 함께 소개했다.

권기동 비피랩 대표는 "세계적인 디지털화 추세에 따라 코딩 역량이 필수"라며 "한국의 우수한 교육 수준은 글로벌 교육 사업에서 큰 강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전시회를 통해 K-에듀테크 기업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혁신적 코딩 교육 기술을 제시하겠다"고 덧붙였다.



비피랩 측은 "다양한 국제 박람회에 참가하면서 미국, 일본, 아랍 등의 교육 기업으로부터 지속적인 제휴 문의를 받고 있다"고 했다.

이번 전시회 기간 비피랩은 미국 바이어들과 코딩 교육 키트의 현지 공급을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미국의 최신 교육 환경과 기술 동향을 파악, 앞으로의 제품 개발 및 사업 전략에 반영할 방침이다.

'ISTE Live 2024' 박람회의 비피랩 코딩교육연구소 부스/사진제공=비피랩'ISTE Live 2024' 박람회의 비피랩 코딩교육연구소 부스/사진제공=비피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