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K팝 대표 걸그룹 '에스파'와 함께한 'KB Liiv M(이하 리브모바일)'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https://thumb.mt.co.kr/06/2024/06/2024062515144716925_1.jpg/dims/optimize/)
이날 공개한 광고는 에스파의 첫 정규앨범 'Armageddon(아마겟돈)'의 9번 트랙 'Live My Life' 음원을 활용해 에스파의 새로운 모습과 리브모바일의 강점 등을 담았다. 'Live My Life'는 앨범 수록 단계부터 국민은행과 SM엔터테인먼트가 공동 기획한 음원으로 지난 5월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 진입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리브모바일의 강점인 △자유로운 결합 △약정없는 할인 △합리적인 요금 △다양한 혜택 등 '통신을 내 방식대로'라는 메시지도 녹여냈다.
트랙비디오와 뮤직비디오 속에도 리브모바일 브랜딩 요소가 이스터에그 형식으로 숨겨져 있다. 일부 팬들은 영상 시청 후 팬 커뮤니티 등에서 국민은행과 연관성을 제기하는 글을 쓰기도 했다. 국민은행은 티저 영상과 24일 공개한 15초·30초 본편 영상까지 총 3편의 광고 영상과 '에스파와 함께하는 댄스 챌린지'를 선보였으며 '범퍼광고(6초)'등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20일 자정 SM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채널에는 'Live My Life' 뮤직비디오 풀버전이 공개됐다. 뮤직비디오 엔딩 속 심어 놓은 QR코드를 촬영하면 국민은행이 제작한 광고 메이킹 영상을 추가로 시청할 수 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민은행과 에스파는 2021년부터 함께하며 지난해 인도네시아 콘서트를 비롯해 이번에 발표한 음원과 뮤직비디오·광고에 이르기까지 상호 윈윈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해왔다"며 "앞으로도 공고한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는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