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디엑 자얀, '기프티팬(GIFTIFAN)' 투표 이달의 브랜드 아티스트 남자 랭킹 1위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6.25 17:29
글자크기
글로벌 K-POP 팬덤 앱 '기프티팬(GIFTIFAN)'이 진행한 이달의 브랜드 아티스트 남자 부문(KING OF BRAND FOR JUNE) 투표에서 글로벌 신예 아이돌 소디엑(XODIAC)의 자얀이 1위를 차지했다. 매력적인 목소리를 지닌 자얀은 2023년 데뷔한 신인이다.

소디엑(XODIAC) 자얀/사진제공=기프티팬소디엑(XODIAC) 자얀/사진제공=기프티팬


기프티팬(GIFTIFAN)은 전 세계 83개국의 회원을 보유한 글로벌 서포트 전문 앱으로, 국내는 물론 인도네시아, 필리핀, 일본, 중국 등 세계 각지 팬들의 의견을 수용할 수 있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이 앱을 통해 진행되는 투표는 케이팝의 전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또한, 기프티팬(GIFTIFAN)에서 1위를 차지하면 아이돌의 인기를 측정하는 '브랜드평판지수'를 상승시킬 수 있어 팬들의 활발한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다.



소디엑 자얀은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서도 떠오르는 스타임을 입증했다. 자얀은 인도네시아 출신의 2000년생으로, SNS에 올린 댄스 커버 영상을 통해 캐스팅된 아이돌이다. 자얀이 속한 소디엑은 올해 초 두 번째 싱글 앨범 '헤이데이'를 발매했으며, 5월 중순에 데뷔 첫 팬 콘서트를 서울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후에도 지난 5월 31일 도쿄와 6월 8일 홍콩에서도 공연을 진행해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사진제공=기프티팬사진제공=기프티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