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국내기업 대상 '에너지 컨설팅' 사업 전개

머니투데이 박미리 기자 2024.06.25 10:10
글자크기
한화큐셀 에너지컨설팅 사업 구조 /사진=한화큐셀한화큐셀 에너지컨설팅 사업 구조 /사진=한화큐셀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은 국내 사업장을 보유한 재생에너지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컨설팅 사업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에너지 컨설팅부터 주요 기자재(태양광 모듈·인버터) 공급, 시공, 금융, 연계 사업까지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한화큐셀은 고객사의 전력 사용 패턴, 이행 수단별 비용, 예상 수익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사가 최적화한 RE100 이행 전략을 도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결과에 따라 RE100 등 재생에너지 확대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듈, 인버터, ESS등 우수한 기자재와 최적의 시공 솔루션을 공급하고, 금융, 유지보수 등에 대한 실무 가이드라인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한국,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 시장에서 분산에너지 사업에 참여하면서 쌓은 경험과 역량을 통해 소규모 전력중개사업, 재생에너지 전기공급사업 등 다양한 연계사업 참여도 지원한다.



유재열 한화큐셀 한국사업부장은 "정책과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전력수요 대응과 무탄소 전원 확대라는 국가적 목표를 적극 지원하는 동시에, 글로벌 공급망 속에서 국내 기업들이 당면한 재생에너지 확대 요구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