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빗 커뮤니티, "그로스 해커가 데이터 궁금증 해결해 드려요"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4.06.25 16:37
글자크기
위어드섹터(대표 최재우)의 비즈니스 데이터 연구소 '래빗'(LABBIT)이 사용자들의 데이터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래빗 커뮤니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래빗 커뮤니티는 △데이터 수집 및 분석 △광고 집행 △웹사이트 구조 등의 질문에 대해 래빗 사이트 관리자와 사용자들이 댓글로 답변하는 서비스다. 래빗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질문 주제는 GA4(구글 애널리틱스4), 루커 스튜디오, 개발, 기타 중에 고를 수 있다. 래빗 측은 "GA4와 루커 스튜디오는 데이터 수집 및 시각화와 관련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쓰이는 용어와 구조가 일반 사용자에게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 많다"며 "1500여 곳 이상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온 래빗은 이 같은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커뮤니티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고 했다.

래빗 커뮤니티의 가장 큰 특징은 전문성과 신뢰성이다. 다른 커뮤니티와 달리 LG전자, KT, 중앙일보 등 국내 유수 기업과 멘토링 및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는 그로스 해커들이 직접 답변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래빗 커뮤니티는 단순한 질의응답을 넘어 실제 현업에서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회원들은 무료로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업무 노하우까지 얻을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래빗 커뮤니티는 사용자가 궁금해하는 데이터 관련 사항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는 것을 지향한다"고 말했다.

래빗 커뮤니티 메인 화면/사진제공=위어드섹터래빗 커뮤니티 메인 화면/사진제공=위어드섹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