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지커머스-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中청도단진꽁잉리엔, 3자 MOU 체결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2024.06.24 16:25
글자크기

중국 현지인 대상 B2B 온라인 유통 교육 진행 및 질 좋은 상품 공급 예정

B2B 온라인 유통 플랫폼 '도매꾹·도매매' 운영사 지앤지커머스(대표 모영일)는 지난 22일 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이하 온비협, 협회장 최광림) 및 중국 청도단진꽁인리엔주식회사(이하 청도단진꽁잉리엔, 대표 주호)와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최광림 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 협회장, 하병록 지앤지커머스 이커머스 부문 대표, 주호 청도단진꽁인리엔주식회사 대표/사진제공=지앤지커머스사진 왼쪽부터 최광림 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 협회장, 하병록 지앤지커머스 이커머스 부문 대표, 주호 청도단진꽁인리엔주식회사 대표/사진제공=지앤지커머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중국 현지인 대상 B2B 온라인 유통 교육 사업을 본격화하고 질 좋은 고효율의 상품 공급망을 확보할 계획이다.



먼저 청도단진꽁잉리엔의 경우 중국 내 교육 운영 및 상품 공급망 구축 등의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온비협 및 지앤지커머스의 경우 우수한 전문강사 및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국내 플랫폼 및 네트워킹을 활용한 상품 홍보 및 유통망 확대를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지앤지커머스 이커머스 부문 하병록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중국 현지 상품공급사들이 직접 온라인 유통에 대해 배우고 값싸고 질 좋은 상품을 도매꾹·도매매를 통해 국내에 소개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길 바란다. 국내 상품공급사 및 전문셀러들도 신뢰 가능한 중국 상품을 공급받아 판매 매출액 증대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앤지커머스는 중국 1688 플랫폼사를 비롯해 중국 이우시장, 린이시장 등과 협약을 체결하여 도매꾹·도매매 회원 대상 질 좋은 중국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