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케이아이앤씨, '세계여성발명대회'서 세미그랑프리 수상

머니투데이 강진석 인턴기자 2024.06.24 16:56
글자크기
정연희 제이케이아이앤씨 대표(오른쪽)가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세미그랑프리를 수상하고 김순선 한국여성발명협회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제이케이아이앤씨정연희 제이케이아이앤씨 대표(오른쪽)가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세미그랑프리를 수상하고 김순선 한국여성발명협회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제이케이아이앤씨


제이케이아이앤씨(대표 정연희)가 최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여성발명왕EXPO'(제17회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 및 제24회 여성발명품박람회)에서 '세미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허청과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여성발명왕EXPO'는 여성의 기업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성발명품을 전시·홍보, 참여 기업의 판로 개척 및 비즈니스 매칭을 돕는다. 올해는 국내외 총 400점의 출품작을 심사해 그랑프리 1점 및 세미그랑프리 5점과 금상, 은상, 동상 등을 선정했다.



이번 대회에서 제이케이아이앤씨는 맞춤형 화장품 자동조제기 'skinMBTI'(스킨MBTI)로 기술력과 사업 가치를 인정받아 세미그랑프리를 차지했다. skinMBTI는 맞춤형 화장품을 자동으로 제조하는 시스템으로, 48가지 화장품 원료를 조합하는 기능을 갖췄다. 원료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항온·항균 시스템으로 2차 오염을 제어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정연희 제이케이아이앤씨 대표는 "세계 여성 기업인이 모인 자리에서 회사의 가치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이번 수상이 맞춤형 화장품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