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시청→구매' 2배로... KT넥스알-나스미디어, AI특허 출원](https://thumb.mt.co.kr/06/2024/06/2024062409471067564_1.jpg/dims/optimize/)
KT 그룹의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은 디지털 마케팅 기업 나스미디어와 AI를 기반으로 잠재 고객의 행동을 예측해 광고 전환율을 높이는 기술의 특허를 공동 출원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허명은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 기반의 오디언스 행동 예측 시스템 및 운영 방법'이다.
기술을 탑재한 나스미디어의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 Data Management Platform)을 활용해 시뮬레이션을 진행한 결과, 같은 비용을 들였을 때 클릭률은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면서도 전환율은 기존 핵심 광고그룹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디지털 마케팅을 수행하는 기업들은 플랫폼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구매 전환율 향상,초개인화 마케팅 강화, 효율적인 자원배분, 고객 인사이트 등 광고성과 및 매출 성장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평권 나스미디어 대표는 "이번 특허 출원은 나스미디어가 지향하는 데이터 중심, AI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애드테크 분야 경쟁력 강화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호재 KT넥스알 대표는 "이번 특허 출원은 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분석 전문역량을 활용해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혁신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