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CCTV, 출동경비에 화재보험까지... SK쉴더스-직방 '홈 보안' 협업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2024.06.24 09:17
글자크기
지난 20일 SK쉴더스 삼성동 사옥에서 SK쉴더스와 직방이 스마트홈 보안 솔루션 사업 협력을 맺었다. SK쉴더스 장웅준 물리보안사업부장(부사장, 왼쪽)과 직방 정진우 스마트홈사업부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SK쉴더스지난 20일 SK쉴더스 삼성동 사옥에서 SK쉴더스와 직방이 스마트홈 보안 솔루션 사업 협력을 맺었다. SK쉴더스 장웅준 물리보안사업부장(부사장, 왼쪽)과 직방 정진우 스마트홈사업부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SK쉴더스


융합보안 전문기업 SK쉴더스는 종합 프롭테크 기업인 직방과 홈 보안 사업 분야 협력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국내 대표 물리보안 브랜드 ADT캡스의 출동 보안 서비스와 직방의 스마트홈 솔루션을 융합한 통합 주거 보안 상품을 공동 개발하는 데 힘을 모은다. SK쉴더스의 홈 보안 서비스 캡스홈과 ADT캡스 출동경비 서비스, 직방 스마트홈의 디지털 도어록 및 로비폰(공동현관기) 등 각자 보유한 다양한 사업역량을 연계해 올 하반기 내 출시를 목표로 안전한 통합 주거 보안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신규 고객 발굴에도 적극 협력한다. ADT캡스의 전국 지사와 직방의 총판 대리점 등 양사의 영업·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해 세일즈 과정에서의 시너지를 높이겠다는 것이다.



SK쉴더스는 직방이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홈 솔루션과 ADT캡스의 출동경비 및 화재보험 서비스를 접목하는 등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한 협업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 중이다. SK쉴더스의 물리보안 서비스와 직방의 스마트홈 상품을 성공적으로 결합할 경우, 국내 홈네트워크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쉴더스는 주거 보안 상품으로 AI CCTV(지능형 폐쇄회로TV)를 통해 집 현관문 앞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캡스홈과 ADT캡스 보안전문가가 주택 유형별 맞춤형 보안 설계를 제공하는 캡스 가정용 무인경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두 서비스 모두 전용 앱 알림 서비스와 위급 상황 시 ADT캡스 보안대원이 24시간 긴급 출동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피해 발생 시 녹화된 화면을 증거영상으로 제출할 수도 지원한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부사장)은 "SK쉴더스는 직방과 협력을 통해 홈네트워크 시장에서의 지위를 확대하고, 새로운 물리보안 사업 기회를 지속 창출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관산업과의 협력을 모색해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