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동 떡볶이타운에 가면 특별한 것이?…소진공, 상품권 드려요

머니투데이 세종=오세중 기자 2024.06.21 10:49
글자크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6월 21일부터 7월 7일까지 신당미래유산먹거리 골목형상점가에서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스타가맹점 이벤트를 진행한다./포스터=소진공 제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6월 21일부터 7월 7일까지 신당미래유산먹거리 골목형상점가에서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스타가맹점 이벤트를 진행한다./포스터=소진공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오늘부터 신당미래유산먹거리 골목형상점가의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스타가맹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5월 대전 성심당 이후 두 번째로 진행하는 행사로 신당동 떡볶이타운의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을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카드형 상품권) 5000원 쿠폰을 선착순(일 350명)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 부터 7월 7일까지 금·토·일 3일씩, 총 9회 진행할 예정이다. 카드형 상품권 5000원 쿠폰은 신당동 떡볶이타운 내 70여개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신당동은 기존의 즉석떡볶이 명소로서의 명성뿐만 아니라 '힙당동(힙+신당동)'으로 불릴 만큼 2030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MZ 맛집으로 유명한 '마복림할머니집'과 '우정'에서도 카드형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이 10% 할인된 금액으로 식당을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온누리상품권 스타가맹점은 전국 2000여 곳 전통시장 및 상점가 내 가맹점 중 화제성·매출 등 소비자 파급력이 높은 곳으로 연말까지 100개의 스타가맹점 대상으로 각종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카드형 상품권은 현재 10% 할인된 금액으로 '온누리상품권' 앱에서 사용 가능하며 소비자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등록해 카드로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디지털 상품권이다.

카드결제가 가능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이면 별도의 가맹 없이 사용 가능하며 온누리상품권 앱의 '가맹점 찾기'를 통해서 전국에 위치한 가맹점들을 확인할 수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온누리상품권 스타가맹점은 연말까지 다양한 행사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카드형 온누리상품권과 함께 스타가맹점에서 기분 좋은 소비가 되길 바라고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