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러스-아이엑스 스왑, 유튜브 채널 투자 활성화 MOU 체결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24.06.20 16:3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소셜러스-아이엑스 스왑, 유튜브 채널 투자 활성화 MOU 체결


유튜브 채널 거래 및 투자플랫폼 소셜러스가 싱가포르의 토큰증권발행(STO) 플랫폼 '아이엑스 스왑'(IX SWAP)과 한국 유튜브 채널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소셜러스는 유튜브 채널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투자할 채널을 발굴하여 소유권을 확보하고, 아이엑스 스왑은 K-유튜브 채널에 투자를 희망하는 투자자들을 확보해 글로벌 펀딩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7년부터 유튜브 빅데이터 분석을 해온 소셜러스는 그간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2022년 채널거래소 론칭, 2023년 유튜브 조각투자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양효욱 소셜러스 대표는 "25억명이 사용하는 유튜브의 시청자와 광고, 커머스 시장은 지금도 성장 중이나 정작 유튜브 채널의 성장에 필요한 사회적 기반은 아직도 미약한 편"이라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채널을 발굴하고, 투자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아이엑스 스왑은 실물자산에 기반한 STO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폭넓은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금융 플랫폼이다. 줄리안 콴 아이엑스 스왑 대표는 "K-팝, K-콘텐츠의 중심에 있는 한국 유튜브 채널의 성장과 수익성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소셜러스와 아이엑스 스왑은 글로벌 성장 가능성이 높은 채널 6개를 선정해 오는 7월부터 펀딩을 시작한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