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유정 데이지 화보 이미지. /사진제공=쉬인
쉬인은 20일 "지난 4월 한국 전용 홈페이지를 열고 본격적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며 "앞으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쉬인이 한국 진출을 공식 선언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2022년 12월 한국 법인을 설립한 쉬인은 지난해 8월부터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한 마케팅을 펼쳐왔다.
쉬인은 현재 중국을 제외한 150여 개국에서 패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작년 순이익은 20억달러(2조7000억원)로 SPA 경쟁 브랜드인 자라와 H&M을 넘어섰다.
쉬인 한국 진출과 관련해 국내 패션업계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쉬인이 국내 시장에 진출한다면 국내 많은 패션 브랜드에 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다"면서도 "패션 트렌드에 대한 감도가 국내 소비자들이 높은 만큼 계속해서 사랑받을 수 있는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는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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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업계에선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쉬인 등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을 통해 국내 패션업체들의 디자인을 무단으로 표절한 제품이 유통되고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이에 한국패션산업협회는 지난 4일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의 지식재산권(IP) 침해로부터 국내 패션업체들을 보호하기 위해 '패션 IP 센터'를 출범하고,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