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 부천시와 아동친화도시 위한 '아동참여위원회' 발대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4.06.19 17:52
글자크기
 '아동친화도시조성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사진제공=부천대 '아동친화도시조성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사진제공=부천대


부천대학교 아동보육과가 부천시와 최근 '2024년 부천시 아동친화도시조성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부천시 아동보육과 소속 공무원 및 부천대학교 아동보육과 교수진, 학생자원봉사자 20여명, 부천시 거주 초·중·고생과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부천대 아동보육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부천대 아동보육과 교수진(장정호 학과장, 이옥임·황인주·강인숙 교수) 전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부천시 아동청소년 옴부즈맨: '자연생태공원에서 즐기는 아동의 권리'라는 제목으로 아동들과 공원을 탐방하고 그 안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의견을 듣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방학기간을 활용해 총 6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장 학과장은 "작년에 이어 부천시와 부천대학교, 그리고 부천시민이 함께 모여 아동친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참여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천대학교 아동보육과는 세계아동친화도시로 인증된 부천시와 협력해 아동참여위원회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을 맡아 진행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