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위세아이텍, 코오롱베니트 AI 얼라이언스 합류

머니투데이 김혜란 기자 2024.06.19 15:09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위세아이텍 (6,070원 ▲70 +1.17%)이 코오롱그룹의 정보기술(IT) 서비스 전문기업인 코오롱베니트가 주도하는 'AI 얼라이언스'에 합류한다고 19일 밝혔다. 코오롱베니트와 AI 관련 사업 기회 공동 발굴에 나서기 위해서다.



위세아이텍은 AI 얼라이언스 합류를 통해 보유 AI 기술, 플랫폼, 서비스, 컨설팅 등을 코오롱베니트의 1000여개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시장에 제공한다. 코오롱베니트는 영업·마케팅, 기술지원 등으로 위세아이텍을 돕기로 했다.

또 위세아이텍은 이날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진행된 'AI 얼라이언스 커넥트 2024'에 AI 얼라이언스 기업으로 참여했다. 이 행사는 AI 기술 보유 기업들과 IT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모여 상호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행사에서 권지수 위세아이텍은 연구소장은 '머신러닝 모델의 라이프 사이클 관리 플랫폼 와이즈프로핏(WiseProphet)'을 주제로 기업과 기관을 위한 AI기반 데이터 플랫폼 와이즈프로핏을 소개했다. 와이즈프로핏은 위세아이텍의 대표 제품이다.



김다산 위세아이텍 대표이사는 "코오롱베니트와의 AI 사업 파트너십을 통해 AI 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함께 이끌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협력이 AI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양사 모두에게 성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상문 코오롱베니트 상무는 "혁신 AI 솔루션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위세아이텍이 AI 얼라이언스로서 동행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AI 얼라이언스 참여 기업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AI 비즈니스 활로 개척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