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위세아이텍, 과천 지식정보타운으로 사옥 확장 이전

머니투데이 김혜란 기자 2024.06.18 13:40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전문기업 위세아이텍 (6,070원 ▲70 +1.17%)이 과천 지식정보타운 내 펜타원으로 사옥을 이전했다고 18일 밝혔다.



위세아이텍 측은 "신사옥은 약 2000평 규모, 세 개 연층을 사용해 넓은 공간을 확보했으며,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을 층마다 배치했다"며 "또 50여명이 참여할 수 있는 오디토리움을 마련해 부서 간 협업과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고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신사옥에는 기존보다 규모를 키운 제품개발센터와 연구소를 구축해 연구·개발(R&D) 환경을 개선했다. 김다산 위세아이텍 대표이사는 "사옥 이전은 우리 회사가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모멘텀"이라며 "새로운 사무실에서 더욱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직원들의 창의력을 증진하고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과천이라는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유연한 외부 협업 체계 구축으로 신사업 추진을 가속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위세아이텍은 1990년 데이터 컨설팅 분야 기업으로 설립돼 데이터품질 관리와 빅데이터 분석·시각화 소프트웨어(SW)를 출시하며 국내 대표적인 SW기업으로 성장했다. 2018년 AI 개발 플랫폼 와이즈프로핏을 출시하며 AI 기업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했고, 같은 해 코넥스 시장에 상장, 2020년에는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