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청소년 진로 교육 위한 '시대를 넘나드는 직업탐험 보드게임' 출시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6.19 16:40
글자크기
창업 및 창직 전문 에듀테크 기업 메인콘텐츠가 청소년 진로교육을 위한 신규 교구 '시대를 넘는 직업탐험 보드게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보드게임은 과거, 현재, 미래의 기술과 직업 변화를 이해할 수 있는 교육용 교구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기술을 통해 미래의 직업을 탐구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됐다.

시대를 넘나드는 직업탐험 보드게임./사진제공=메인콘텐츠시대를 넘나드는 직업탐험 보드게임./사진제공=메인콘텐츠


'시대를 넘는 직업탐험 보드게임'은 △직업카드 △로봇카드 △찬스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카드는 과거, 현재, 미래의 직업 및 기술 변화를 다룬다. 직업카드에는 해당 직업과 관련된 기술칩이 포함되어 있고, 로봇카드는 직업 카드의 기술칩을 모아야 획득할 수 있다. 찬스카드는 직업 및 기술과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게임의 흐름을 변화시킨다.



이 게임을 통해 AI 법률 전문가, 범죄예측 전문가, 유전자 재배열 의사 등 미래 직업들의 과거와 현재 직업부터의 변천사를 알아볼 수 있으며, △가상현실 △정보보안 △빅데이터 △자율주행 △인공지능 △딥러닝 △나노 △바이오의 총 8가지 신기술들의 연관성을 통해 미래 직업에 가져올 변화를 예측해 볼 수 있다.

해당 보드게임은 교육 현장과 가정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학생들이 직업과 기술의 변화 과정을 이해하고, 미래의 직업 이해와 직업 선택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인콘텐츠 박미경 이사는 "이 보드게임은 미래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신기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이 더 나은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되었다"며,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중요한 기술을 이해하고 변화하는 직업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집에서도 재미있는 직업변화의 이해를 위한 '시대를 넘는 직업탐험 보드게임'은 메인콘텐츠 자사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현재 출시 기념 할인으로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