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로봇·드론 등 '이러닝 패키지 과정' 재직·학습자 모집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4.06.17 16:08
글자크기
 한국기술교육대 STEP '디지털·신기술 분야의 이러닝 패키지 과정' 온라인 화면./사진제공=한국기술교육대 한국기술교육대 STEP '디지털·신기술 분야의 이러닝 패키지 과정' 온라인 화면./사진제공=한국기술교육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이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이하 'STEP')을 활용한 '디지털·신기술 분야의 이러닝 패키지 과정'에 참여할 기업체 재직자와 일반 학습자 1200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과정은 첨단 산업분야의 실무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했다. 올해 1200명을 모집하며 1기(600명)는 6월23일까지, 2기(600명)는 9월22일까지 접수받는다. 학습은 STEP에서 각 10주간 진행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운영과정은 7개 분야 12개 과정 37개 과목이다. '스마트팩토리' 분야는 △로봇시스템 설계 △스마트공장 시스템 설계 및 개발자 입문,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는 △자율주행차 SW 개발 △드론 개발 이해, 'AR/VR 분야'는 △실감 콘텐츠 제작, '그린에너지'분야는 △2차전지 제조기술 실습 △수소연료전지 개발자 △바이오의약품 개발 이해, 'AI' 분야는 △인공지능 모델러 설계 △인공지능 서비스 기획, '데이터 사이언스'(Data Science) 분야는 △빅데이터 입문, '반도체' 분야는 △반도체 제조 공정 개발 등이다. 각 과정당 3개 과목으로 구성한다.

이러닝 패키지 과정은 범부처에서 선정한 20개 신기술분야를 바탕으로 구성했다. 올해는 로봇, 드론, 2차 전지, 바이오의약품, 인공지능 서비스 등을 신규로 개발했다.



이문수 원장은 "과정별 커리큘럼에 따라 체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3~4개의 이러닝 콘텐츠를 묶음 과정으로 구성하고, 과정에 따라 실감형 가상(VR)훈련 콘텐츠를 보조자료로 별도 제공해 현장 실습교육을 강화했다"면서 "올해 3년째 운영중인 디지털·신기술 분야 패키지 과정으로 학습자들의 신기술 활용 역량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