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만 유튜브 E트렌드, 새단장하며 교육 및 주식정보 스팟콘텐츠 선봬

머니투데이 박지우 인턴기자 2024.06.17 16:56
글자크기
73만 주식 유튜브채널 E트렌드(이트렌드, 대표 강흥보)가 채널을 리뉴얼 한다고 밝혔다.

73만 유튜브 E트렌드, 새단장하며 교육 및 주식정보 스팟콘텐츠 선봬/사진제공=E트렌드73만 유튜브 E트렌드, 새단장하며 교육 및 주식정보 스팟콘텐츠 선봬/사진제공=E트렌드


E트렌드는 그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강흥보 대표의 퍼펙트 투자전략, 종목 심층분석, 사기예방 캠페인 등 영상을 게재하며 주식 투자자들과 소통해 왔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E트렌드는 투자자들에게 주식 관련 정보를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및 이슈 스팟 콘텐츠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리뉴얼 후 첫선을 보이는 콘텐츠는 장중 이슈분석 스팟 '지금 최강 이슈는'으로, 미디어팀 최강천 본부장이 장중 실시간으로 발생하는 가장 중요한 이슈, 섹터, 종목 등을 짧고 쉽게 풀어서 분석해주는 콘텐츠다.



최강천 본부장이 엄선한 시의성 높고 신뢰할 수 있는 투자 정보들로 캐주얼하고 트렌디하게 전하는 것이 특징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4일간 낮 12시에 업로드된다.

이와 함께 주식 왕초보 대상 교육 콘텐츠 '주식 왕초보 아카데미'도 마련된다. 최강천 본부장의 27년 주식 인생 노하우를 압축한 강의인 '주식 왕초보 아카데미'는 'E트렌드 직원 복지는 교육이다'라는 콘셉트로 손실 중인 신입 PD들을 왕초보에서 주식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해당 교육 콘텐츠 외에도 주식 성공 투자를 위한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들이 추후 공개될 계획이다. HBLAB 출판사업부에서는 투자 정보와 도서 콘텐츠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치캠프'를 론칭했다. 리치캠프 구독회원은 전문가 종목픽, 국내외 시황 정보, 기업분석, 도서 열람까지 모두 이용 가능하다.

최강천 미디어팀 본부장은 "최근 변동성 심한 종목 장세 속 투자 엇박자가 나기 쉬운 상황"이라며 "개인투자자들이 E트렌드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성공 투자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