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속성연구원·아이파비즈, 기업재난관리사 활성화 업무협약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4.06.17 17:44
글자크기
한국연속성연구원이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 국가전문자격인 기업재난관리사의 활성화를 위해 아이파비즈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양준 한국연속성연구원 대표와 어명규 아이파비즈 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파비즈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MOU로 한국연속성연구원은 기업재난관리사 자격 양성과 전문인력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아이파비즈와 협력한다. 인적 네트워크 교류를 통해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제의 활성화'와 '기업재난관리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기반 조성' 등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연속성연구원은 비즈니스 레질리언스 및 위기관리 분야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 양준 대표는 기업재난관리사 인증 평가 분야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 재해경감활동 추진 공로로 2020년과 2022년, 두 차례 행안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현재 한국기업재난관리사회 부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아이파비즈는 20여년간 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직무 능력 향상 교육을 제공해 온 기업교육 전문 업체다. 연간 100여 개의 기업 맞춤 실무교육과 현장 위탁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한국연속성연구원 및 아이파비즈 CI/사진제공=한국연속성연구원(사진 왼쪽부터)한국연속성연구원 및 아이파비즈 CI/사진제공=한국연속성연구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