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모바일 앱 최상단에 신설된 숏츠탭 화면 이미지.](https://thumb.mt.co.kr/06/2024/06/2024061709165578949_1.jpg/dims/optimize/)
17일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숏츠탭' 신설 후 일주일(6월 4일~9일)간 모바일 앱 고객 유입은 오픈 직전 주보다 229% 증가했다.
숏츠 커머스 성장에 힘입어 모바일 앱 라이브 커머스 판매 실적도 개선됐다. 올해 2월 CJ온스타일 라방 전용 유튜브 채널(핫딜 셋 넷 오픈런)을 통해 판매한 인스파이어 리조트 이용권은 주문액 53억원을 달성했다. CJ온스타일이 판매한 국내 호텔 리조트 상품 기준 역대 최대 규모다. 31만명이 넘는 고객이 시청했고, 주문고객 중 3040대 비중이 87%에 달했다.
브이티(VT) 신상품 'VT PDRN 리들샷'은 4월 모바일 라이브와 TV 라이브에서 완판 행진했다. 밀폐용기 브랜드 바퀜도 같은 달 모바일 라방 '브티나는 생활'에서 7억원어치 판매되며 밀폐용기 품목 사상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두 브랜드 모두 3040 비중이 60%를 넘었다.
CJ온스타일은 향후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고객별 맞춤형 숏츠 영상 추천과 모바일 라방 '투트랙' 전략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3040 고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방침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앞으로 차별화한 영상 콘텐츠 경쟁력으로 '숏핑' 판을 대폭 키워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