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엔비티, 수면 효율 극대화한 신제품 개발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2024.06.17 11:48
글자크기
코스맥스엔비티 아쉬아간다 추출물 제품 이미지/사진=코스맥스엔비티코스맥스엔비티 아쉬아간다 추출물 제품 이미지/사진=코스맥스엔비티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엔비티(COSMAX NBT)가 수면 시간과 질을 모두 잡은 신형 아쉬아간다 추출물 건기식을 선보인다.

아쉬아간다 추출물은 코스맥스엔비티가 2022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국내에서 아쉬아간다로 수면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것은 코스맥스엔비티가 처음이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수면의 질과 효율을 높여주는 아쉬아간다의 효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부원료로 식물성 멜라토닌을 조합한 신제품을 개발했다. 식물성 멜라토닌은 최근 수면의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각광받고 있는 소재다. 멜라토닌은 뇌가 어둠을 감지하면 분비하는 호르몬으로 수면 도달 시간 개선과 시차적응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식물성 멜라토닌과 아쉬아간다 추출물의 상승 효과로 수면 시간 증가를 비롯해 △입면 후 각성 시간 감소 △수면 효율 증가 등 전반적인 수면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윤원일 코스맥스엔비티 대표는 "현대인들이 전연령대에 걸쳐 수면 부족을 경험하고 있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며 "아쉬아간다와 식물성 멜라토닌 조합으로 수면 효율을 극대화한 신제품을 고객사를 통해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