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마케팅 전략…'고성장' 아이패밀리에스씨, 실적 호조 지속-삼성

머니투데이 김진석 기자 2024.06.17 08:19
글자크기
브랜드 '누즈'./사진제공=아이패밀리에스씨.브랜드 '누즈'./사진제공=아이패밀리에스씨.


삼성증권은 아이패밀리에스씨 (34,850원 ▼1,050 -2.92%)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가파른 매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고 17일 분석했다. 하반기 실적을 이끌 국내외 모멘텀(상승 동력)도 풍부하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한영수 삼성증권 연구원은 "아이패밀리에스씨가 화장품 사업 시작 이래 눈부신 매출 성장을 거듭해온 것은 명확한 브랜드 포지셔닝 덕분"이라며 "회사는 타깃 소비층을 명확히 설정하고 그들의 특성에 최적화된 제품·마케팅 전략을 구사했다"고 말했다.



한 연구원은 "회사의 타깃 소비자인 18~24세 전후의 화장품 소비자는 마케팅 수명이 짧다"며 "이에 회사는 온라인 트래픽을 임직원 성과 지표에 반영할 정도로, 끊임없는 소비자 흥미 유발을 최우선 과제로 삼는다"고 설명했다.

포트폴리오 확장에도 적극적이라는 평가다. 그는 "장기적으로 살아남는 브랜드들은 소수의 품목에만 의존하지 않고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며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이를 명확하게 인지하고 확장 전략을 꾸준히 펼쳐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매출 성장을 견인한 주요 채널 행사 및 수주 하반기에 다수 계획돼 있다"며 " 주요 성장 동력이 돼 온 콘텐츠사와의 콜라보 제품도 7월에 한국·일본 동시 출시 예정이고, 한 일본 오프라인 채널에서는 품목 신설 및 매대 점유율 증가가 예정돼 있다"고 했다.

TOP